주식 시세의 비밀 (상승장부터 하락장까지 시장에 흔들리지 않는 투자의 절대 원칙)

2023. 9. 4. 07:29책 추천

728x90
반응형

 

책 정보

  • 카테고리
    주식/증권
  • 쪽수/무게/크기
    1쪽0g152*215*30mm
  • ISBN
    9791197871269

책 소개

중고가 수십만 원에 거래되는 전설의 투자서!
대한민국 대표 주식 전문가 부자아빠 시세관의 정수
《주식 시세의 비밀》 전면 개정판

“진정한 투자자는 시장을 탓하지 않는다!”

40년 경력 개인 투자자들의 멘토 ‘부자아빠’ 정재호의 《주식 시세의 비밀》이 전면 개정판으로 출간되었다. 《주식 시세의 비밀》은 절판 이후 투자자들 사이에서 전설의 투자서라 불리며 중고가 수십만 원을 호가한 투자 필독서다. 2020년 호황 이후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시장 상황에 상처받은 투자자들이 재출간을 강력하게 요청했고, 부자아빠는 이에 보답하기 위해 재출간을 결정했다. 2023년 재출간된 이번 개정판에서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시장의 최신 이슈를 업데이트하고, 종목 차트를 전면 교체했으며 새로운 에세이 원고들을 추가해 새 옷을 입었다.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앞으로 주가가 오를지, 내릴지를 궁금할 것이다. 곧 오를 것이라는 소문을 듣고 매수했는데 오를 기미가 보이지 않고, 더 가지고 있다가는 바닥을 찍을 것 같아 매도했는데 반등하는 경우는 비일비재하다. 그렇기 때문에 주식투자에서 주가의 오르내림은 투자의 핵심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초보 투자자부터 재기를 꿈꾸는 투자자까지, 수많은 개인 투자자들을 손실의 늪에서 구한 부자아빠가 수익을 내는 올바른 시세관의 비밀을 낱낱이 공개한다. 270년 전 완성된 투자 고전에서 현대 투자자들에게 필요한 내용만을 골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주식 시세의 비밀》을 통해서 말이다. 대한민국 대표 주식 전문가 부자아빠의 시세관을 엿볼 수 있는 이 책을 읽다 보면 시장의 속성을 이해하고, 시장에 흔들리지 않는 투자의 원칙을 세울 수 있게 된다. 이제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주식시장에서 혼란스러워하는 투자자에게 이 책이 든든한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주식투자 경력 40년!
재야의 투자 고수 ‘부자아빠’ 정재호가 말하는
흔들리지 않는 시세관의 모든 것

출간되자마자 ‘출간되기를 기다렸다’, ‘출간해줘서 고맙다’라는 감사 인사가 달린 책이 있다. 투자자들 사이에서 꼭 읽어야 할 책으로 입소문이 나서 절판된 후 중고가 수십만 원에 거래된 책, 《주식 시세의 비밀》 이야기다.
이 책의 저자 부자아빠 정재호는 우리나라에서 개인 주식투자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1980년대 초부터 지금까지 주식투자를 해온 한국 주식시장의 산증인이자 재야의 투자 고수다. 가난한 목사의 아들로 태어났던 그는 자식들에게 절대로 가난을 물려주지 않겠다고 다짐하며 부자가 되는 방법을 연구했다. 그리고 연구 끝에 자본주의 사회에서 부자가 되는 방법은 사업을 하거나 사업을 잘하는 회사의 주주가 되는 것 외에는 없다는 것을 깨닫고 주식투자에 뛰어들었다.
40년간 주식투자를 하며 큰 부를 이루었지만 그런 그도 처음부터 투자를 잘했던 것은 아니었다. 초반 20년 동안은 5번이나 파산하며 큰돈을 잃었고 잠실 아파트도 날려야만 했다. 투자에 실패해 가족들을 생활전선으로 내몰며 자괴감에 빠지기도 했지만, 결국 다시 일어나 호황에도 불황에도 수익을 내는 투자 고수가 되었다.
그가 더 이상 파산하지 않고 투자에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말 그대로 그의 운명을 바꾼 책을 만났기 때문이다. 일본 주식시장의 투자 바이블 《삼원금천비록》이 그 주인공이다. 부자아빠는 이 책을 통해 시세의 비밀을 깨닫고 시세관을 완성했으며 책을 접한 이후 한 번도 멀리한 적이 없다고 말한다. 이제 이 책이 더 많은 사람들의 운명을 바꿔주기를 기대하며 《삼원금천비록》에 담긴 내용 중 현대 투자자들에게 필요한 내용만을 뽑아 쉽게 풀어 쓴 책을 펴냈다. 시장 상황에 관계없이 수익을 내는 시세관을 갖고 싶은 이들을 위한 투자 바이블, 《주식 시세의 비밀》이다.

“대중이 낙관할 때 매도를 준비하고
대중이 비관할 때 매수하라!”
시대를 초월한 투자 비법을 담은
새로운 투자 고전의 탄생

《삼원금천비록》은 1750년대 일본 쌀 시장의 거상 우시다 곤자부로가 60년간 쌀 매매를 하며 깨달은 시세의 원리를 담은 책이다. 270년 전 완성된 책이지만 오늘날에도 일본 주식시장의 투자 고전으로 통하며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책의 핵심은 시세에 음양이 있다는 것, 즉 시세가 오름과 내림을 반복한다는 것이다. 이는 현대 주식시장의 강세장, 약세장과 통하는 개념이다. 시장은 결코 오르기만 하거나 내리기만 하는 곳이 아니다. 시장이 강세일 때는 한없이 오를 것으로 예측하고, 내릴 때는 한없이 내릴 것으로 예상하는 대중들의 시세관을 바로잡아야 하는 이유다.
오래된 투자 고전이 여전히 많은 사람에게 읽히는 이유는 이 책에서 말하는 시장의 속성이 오늘날과 무척이나 유사하기 때문이다. 부자아빠는 이 책을 읽으며 270년 전 쌀 시장에서 쌀 가격이 형성되는 원리와 현대 주식시장에서 주가가 결정되는 원리가 놀랍도록 동일하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한다. 그래서 변하지 않는 시장에 대응하는 투자 전략으로 시대를 초월한 투자 비법을 선택했다.
상인으로서 60년간 직접 쌀 매매를 하며 거상이 된 우시다 곤자부로가 쓴 책을 개인 투자자로서 40년간 실전 투자를 하며 부를 축적한 부자아빠가 풀이한 《주식 시세의 비밀》은 두 대가의 시세관이 집약된 새로운 투자 고전이다. 이 책에는 시세관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거래 기법, 자금관리법, 마음관리법 등 투자자들이라면 궁금해할 만한 이야기들이 가득 담겨 있어 가히 투자자들을 위한 종합선물세트라 할 수 있다. 부자아빠가 수십 년간 직접 보고, 듣고, 경험한 한국 주식시장의 사례들이 풍부하게 펼쳐지기 때문에 주식투자를 이제 막 시작한 사람도 경험이 많은 사람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시장을 이기는 투자 철학을 정비하고 싶다면, 냉혹한 주식시장에서 살아남고 싶다면 《주식 시세의 비밀》이 바로 그 답이 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시세관을 정비하고 투자 전략을 바로 잡는다면 어느새 돈 걱정 없는 행복한 부자의 길에 올라타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

서문 | 고전 속에 숨겨진 주식 시세의 비밀

[1장] 일본 주식시장의 고전 《삼원금천비록》
거상이 깨우친 시세의 원리
왜 《삼원금천비록》인가
부자아빠의 편지_주식으로 부자 되기를 꿈꾸는 당신에게

[2장] 시세의 원리
시세의 비밀
삼원의 실천
이치 밖의 이치

[3장] 매수와 매도의 절대 원칙
만인이 비관할 때 매수하라
기다림으로 매수 기회를 포착하라
만인이 낙관할 때 매도하라
시장의 관심은 꽃처럼 시든다
강한 재료가 나오면 역행을 생각하라
대중과 반대의 길을 가라
강세장과 약세장에서의 매매 기법
부자아빠의 편지_시세를 믿고 외로운 늑대처럼 혼자서 가라

[4장] 주식시장의 흐름과 장세별 거래법
시장에 존재하는 큰 흐름
장세를 읽어라
장세 전환의 신호
주가의 천장과 바닥
횡보장세에서의 대처법
절반거래
기다림의 미학

[5장] 역발상 투자법
공포가 시장을 지배할 때
거래의 큰 비밀
소심한 투자자 vs 소신파 투자자
손실을 두려워 말고 도전하라
부자아빠의 편지_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안티프래질 투자법

[6장] 자금관리법
거래의 병사는 자금
투자는 여유자금으로
현금을 가진 자가 기회를 잡는다

[7장] 마음을 다스리는 법
현명한 투자의 적은 바로 투자자 자신
투자의 세 가지 미덕
조급한 거래는 실패의 원인
자제와 인내의 미덕
인내와 용기
사고팔고 쉬어라

부록1. 《삼원금천비록》 원문
부록2. 역대 주도주 10선 차트 해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작가 소개

 
 
정재호
글작가
부자아빠 정재호실전 투자 경력 40년의 주식 전문가. 개인 투자자들의 멘토로 구독자 25만 명의 유튜브 채널 ‘부자아빠주식학교’를 이끌며 온라인 투자 교육방송 ‘88TV’, ‘(주)모든국민은주주다’의 회장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가난한 목사의 아들로 태어나 어려운 유년시절을 보내며 부자의 꿈을 키웠다. 자식들에게 가난을 물려주기 싫어 시작한 주식투자 경력이 벌써 40년이 되었다.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 개인 투자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1980년대 초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주식시장의 역사를 함께하며 한국 주식시장의 산증인으로 불리고 있다.그가 재야의 투자 고수로 유명세를 떨치기 시작한 것은 2001년부터였다. 9·11테러 영향으로 주가가 바닥까지 내려와 있을 때 그는 약세 마인드를 버리고 강세 마인드로 전환하라고 촉구하며 삼성전자를 강력하게 추천했다. 이를 계기로 그가 쓴 칼럼들이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증권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고, 이후 각종 증권 채널에서 강의 요청을 받아 주식 전문가로서의 삶을 시작했다. 재치 있는 입담과 시원한 해설로 듣는 이의 귀를 사로잡지만 그가 하는 이야기는 듣기에 좋은 말들이 아니다. 가끔은 잔인하다 싶을 정도로 냉정하게 주식시장과 투자자의 마음을 분석해 반발을 사기도 한다. 2021년 초에는 삼성전자의 고점을, 2022년 초에는 테슬라와 TQQQ의 고점을 주장해 개미투자자들의 원성을 샀지만 결국 시장이 그의 말이 맞았다는 것을 증명해주었다.한 치 앞을 예상하기 어려운 주식시장에서 개인 투자자들이 손실의 늪에 빠져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지난 40년간 공부하고 경험으로 익힌 것들을 유튜브와 강연 등을 통해 나누고 있다. SBSCNBC 〈스톡챔피언〉, MTN 〈이브닝투자쇼 고수〉 등 다수의 증권 전문 방송에 출연했으며 한국경제TV에서 5년 연속 베스트 전문가 상을 수상했고 《주식투자로 성공한 부자아빠 무작정 따라하기》, 《팜시스템 주식투자법》, 《주식투자는 마음의 사업이다》 등의 책을 집필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728x90
반응형